•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년에 이어 2020년 부모 만족도 제고 및 취약보육 서비스지원을 위해 신규 공동주택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추가 설치 운영한다.


이에 202046일 개원예정인 속초효성해링턴플레이스 관리동내 국공립어린이집은 해당 공동주택으로부터 시가 무상 임대받아 운영하는 방식으로, 12천만원의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비용절감은 물론 인건비의 일부를 정부가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속초시는 이번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로 2018년 이후 기존 민간 어린이집의 장기임차 전환(2개소), 기존 공동주택 무상임대(3개소), 신규 공동주택 무상임대(2개소)등 기존 운영해 오던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를 포함해 총 1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이용률 22.5%)한다.


또 지역내 공보육 인프라확충과 함께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부의 2022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 목표와 관련, 금년에 준공하는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내 국공립어린이집을 2개소를 추가 확충할 계획도 갖고 있으며, 2개소를 추가한다면 이용률은 30.3%가 될 전망이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신축의 경우, 평균 20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하는데 아파트 관리동 입주 어린이집의 리모델링이나 민간-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장기임차 방식 등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함으로써 예산절감과 함께 부모들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코로나19로 인해 전체 어린이집이 휴원중이지만, 긴급보육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설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