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0년 농촌 고령화-부녀화에 따른 일손부족 해소와 농가의 영농비 절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애로를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업기계 임대료를 한시적으로 전액 감면한다고 45일 밝혔다.


임대료 감면방법으로 납부된 임대료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아리랑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이번 임대료 감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산물 소비부진은 물론 농촌 일손부족 현상 등 농업 전 분야에 대한 어려움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관내 농업인들의 일손부족 및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이다.


농업기계 임대료 전액감면은 46일부터 76일까지 한시적으로 실시하며, 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본소를 비롯 임계분소, 신동분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총 75602대의 농업기계를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선군은 현재 정선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본소, 임계분소, 신동분소 등 3곳에서 총 17명의 직원들이 상주해 농기계 임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정선군은 지난 2009년부터 전국 최초로 농업인이 필요한 시기와 장소에 농업기계를 배송하는 농업기계 퀵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기계 임대 농업인들의 안전을 위해 의무적으로 안전교육 및 농업기계 이용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함께 농업기술센터내 전기용접 실습장을 마련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용접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은 물론 농업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8개 읍면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 수리교관 2명을 배치해 농업기계 순회 교육 및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정선군은 지난 2019년 동안 3,970농가에서 농업기계를 임대해 사용했으며, 11298만원의 임대료 수입을 올렸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임대료 감면으로 지역경기 활성화와 농가의 경영비 절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고장난 농업기계로 인한 불편 해소를 위해 현장 순회수리를 실시하는 등 농업농촌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영농도우미 농업기계 임대료 전액 감면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