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그림책여행센터 이담이 2020612일까지 원주-그림책-문화-학교 및 이담 그림책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프로그램은 매년 3월에 개강해 왔으나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6월 셋째 주 시작한다.


그림책 인력 양성프로그램인 원주-그림책-문화-학교는 기본과정, 심화과정, 실습과정으로 나눠 각 과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특히 기본과정인 그림책개론은 그림책을 즐겁게 감상하는 방법, 그림책의 특성 등을 배우며 10주간 그림책과 친해지는 기초-입문 강좌로 그림책 강의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또 심화과정으로 그림책 창작 워크숍 강사를 양성하는 그림책 창작 워크숍 강사 양성과정과 시민 창작 그림책 원화를 업그레이드하는 그림책 더미북 컨설팅과정등 분야별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개인의 역량을 강화한다.


이와함께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달라진 삶을 코로나19 이후, 그림책을 통해 만나는 나와 삶의 성장과정을 통해 그림책을 매개로 새로운 시각으로 나의 내면 이야기를 모색하고 나누며, 지친 몸과 마음을 그림책 감상으로 위로한다.


여기에다 실습과정으로 연령별, 대상별로 읽어주기 좋은 그림책을 배우고 읽어주기를 실습하는 그림책 읽어주는 선생님 과정과 시민이 직접 그림책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문화기획 실습 워크숍을 통해 시민 주도의 문화생태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이담 그림책 프로그램은 원주시민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한다.


원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그림책 워크숍 과정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블로그(blog.naver.com/wonju_edam)에서 확인하거나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033-765-9114, 9192)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 그림책여행센터 이담, 2020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