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8대 원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유석연 의원, 부의장에 이성규 의원이 선출됐다.


원주시의회는 625일 제219회 임시회를 열고 재적의원 22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 결과 단독 후보인 유석연 의원이 유효투표 18, 무효 4표를 획득해 의장으로 당선됐다.


또 부의장 선거에서 단독 후보인 이성규 의원이 유효투표 12, 무효 10표를 획득해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6-7대에 이어 3선에 성공한 유석연 의원은 제6대 전반기 산업경제위원회부위원장, 6대 후반기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 7대 전후반기와 제8대 전반기에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아울러 재선의 이성규 부의장은 제7대 전반기 건설도시위원회 위원, 7대 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어 제8대 전반기에 부의장 및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유석연 의원은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행복한 원주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며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성규 부의장은 성원해 주신 동료 의원들에 감사하다앞으로 시민들께 일하는 의회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의회는 626일부터 29일까지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