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사진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0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달 동안 육이오(6.25), 유공자 등 관련된 키워드의 삼행시 및 격려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삼행시 이벤트(이하 춘삼이)’를 진행해 큰 관심을 모았다.


춘삼이 이벤트는 삼행시를 통해 유공자에 대한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지역주민 및 어르신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느꼈을 고독감과 소외감을 경감시키고, 비대면 사회참여를 독려하고자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방법은 유공자, 태극기, 육이오(6.25), 무궁화, 춘남노중 키워드를 선택해 삼행시를 지은 후,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온오프라인 제출참여로 진행했다.


또 직원투표에 따라 자전거, 10kg, 생필품 선물세트,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많은 참여자에게 감사선물을 전달한다.


특히 이벤트 일부 응모내용 중 코로나19보다 힘들었을 시절을 이겨 내주셔서 저희가 존재합니다. 정말 자랑스럽고, 감사드립니다.”, “그 시절 펜 대신 총을 들었던 젊은 학도들을 기리며, 그들의 용기와 희생을 기억하겠습니다.”라며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란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장은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무엇보다 우리나라를 위해 힘써 주신 많은 순국선열들과, 국가유공자분들께도 감사인사드리며, 절대 쉽지 않았을 발걸음을 내딛어주신 덕분에 저희 후손들이 대대로 편안한 삶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우리 복지관도 늘 노력하면서 감사한 마음, 잊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 70여명의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당첨명단 및 응원 메시지 등은 625일 오후 5시부터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유투브(이하 춘남노tv)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삼행시 이벤트진행 큰 관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