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운영위원회(위원장 원주한도시한책읽기운동본부 오원집 운영위원장)2020727() 오후 630분 토지문화관 대회의실에서 창의도시 사업계획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원주시의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사업추진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한다.


특히,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한국창의도시네트워크 자문위원인 강원대 한건수 교수가 참석해 창의도시 모범사례에 대해 강연하고 창의도시 운영위원회 위원들과 향후 사업논의와 더불어 자문도 제공한다.


또 운영위원회는 2019년 유네스코에 제출한 영문신청서의 사업내용을 기초로 사업계획을 세부적으로 논의한다.


원주시는 유네스코 가입을 위해 제출한 영문신청서에 국내 사업으로 평화문학, 그림책 스토리텔링 사업 및 문학과 원주한지 연계사업을 제시하고, 국외사업으로 한국-아프리카/아랍국가 문학교류, 창의도시 국제포럼 및 토지문화관 작가 레지던시 확대 등을 제안했다.


아울러 워크숍에서 이 같은 국내외 사업추진 계획과 예산을 연계한 논의를 진행하며 원주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다양한 사항을 사업추진에 반영한다.


한편,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하면 4년마다 사업성과보고서를 유네스코에 제출해야 하며, 원주시는 2023년말 제출할 계획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유네스코문학창의도시운영위,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