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디아코니아(대표 김한호)20209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특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시아이돌봄지원센터, 퇴계꿈자람나눔터 등 동부디아코니아가 운영하는 복지시설의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응원 메세지와 함께 커피쿠폰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위험이 장기화되면서 바이러스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복지현장은 대부분의 서비스가 비대면으로 전환됐으며 찾아가는 서비스가 훨씬 더 많아졌다.


또 복지관 이용이 중지되면서 도시락이나 밑반찬 배달서비스 등 비대면 배달서비스가 확대됐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독거노인에게 지원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맞벌이가정을 위한 아이돌봄서비스 등은 마스크착용 및 위생수칙 준수 등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사회복지현장 업무는 훨씬 더 분주해 졌다.


김한호 동부디아코니아 대표는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정성으로 섬김을 다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의미로 오늘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사회복지의 날 이벤트를 개최한 이유를 설명했다.


박란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장은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7일 진행했다.”그러나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모든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됐는데 법인의 비대면 격려 이벤트에 매우 감사하다.”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섬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지원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복지팀장은 동부디아코니아는 세상을 바꾸는 디아코니아라는 비전으로 아이돌봄센터, 청소년문화의집, 다문화도서관, 실로암학교, 노인복지관 등 아동, 청소년, 다문화, 장애인, 노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법인이라고 소개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동부디아코니아, 사회복지의날 이벤트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