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자생식물원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속초시 설악산자생식물원이 언택트 관광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속초시에 따르면 설악산자생식물원은 지난 2019년 같은기간(1~8) 동안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방문객 수가 41,908명에서 55,605명으로 32%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설악산 자생식물원은 43,698부지에 자생 및 희귀식물 총 1235만여본의 수목 및 초본류를 식재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 힐링이 필요한 방문객에게 청정한 자연속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자생식물원은 척산족욕공원과 연결한 설악누리길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힐링 장소로 제공되고 있으며, 올해 준공된 온실원은 각양각색의 야생화들이 생동감있게 어우러져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백합나무 숲 아래 자연 하천은 물속 곤충과 식물을 관찰할 수 있어, 어린아이들에게 학습의 장으로 휴식을 위한 가족단위 방문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또 식물원내 숲해설사를 배치해 자생식물원을 방문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속초의 문화, 관광, 자연에 대한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한다.


아울러 향후, 설악산자생식물원 잔디광장 일부에 메타세쿼이아를 식재해 관람객이 숲길의 푸르름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자생식물원의 새로운 테마를 오는 10월까지 조성해 가족단위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선규 속초시 공원녹지과장은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개선으로 명실상부 지역의 대표적인 자연 생태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설악산 자생식물원, 언택트 관광지 큰 인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