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속초시시설관리공단에 위탁운영중인 추모공원을 2020년 추석연휴 기간(9.30 ~10.4.)동안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봉안시설 방역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추석연휴 기간 특별운영에 따르면 추모공원 운영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추석당일인 당일 101일은 화장장 운영을 중단하고, 매일 자체 방역소독을 실시해 봉안시설을 방문하는 추모객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추모객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체크와 출입명부(또는 QR코드)를 작성한 후 출입이 가능하며, 추모의 집별로 1회 방문객 수를 50명으로, 추모시간도 20분 이내로 제한한다.

이뿐 만 아니라 코로나19 봉안시설 방역 지침에 의거 제례실과 유족 휴게실은 폐쇄하고 실내 음식물 섭취를 일체 금지한다.


또 이번 추석연휴 기간 동안 비접촉 성묘를 위해 온라인 추모-성묘하기사이트(www.ehaneul.go.kr , e하늘 보건복지부 장시정보시스템)921일부터 운영해 온라인으로도 성묘가 가능하도록 한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접촉 온라인 성묘 사이트인 온라인 추모-성묘하기이용을 적극 권장 드리며, 추모공원을 방문할 경우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0년 추석기간 추모공원 특별운영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