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단체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센터장 박란이)2020928일 오전 10시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추석명절 키트(KIT) 행사를 진행해 훈훈함을 전했다


이번에 준비한 키트는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에서 사례관리하고 있는 퇴계동, 약사명동, 온의동, 강남동 및 근화동(소양로 1)의 저소득 어르신에게 전달해 고마움을 샀다.


특히 이번 추석명절 키트는 떡갈비를 비롯한 유산균, , , 백설기, 과일, 한과 등 추석 명절 느낌을 가득 담은 키트로 풍성하게 준비했으며 민속전통한과, 방아지기, 요리하는 반찬가게 등 후원업체의 따뜻한 손길도 함께 했다.


또 이번 키트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직원인력으로 진행했으며 철저한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이원섭 사회복지사는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가 비대면으로 진행하거나 이전에 비해 짧은 시간 동안 어르신 댁에 머물 수밖에 없어 독거 어르신들의 외로움이 더욱 커졌다.”이번 명절 키트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센터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민속전통한과와 방아지기 등 지역내 후원업체들의 따뜻한 동행에 감사드린다.”우리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조금이나마 위로받고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키트를 전달받은 김모 어르신은 올해는 추석선물을 못 받아 보는 줄 알고 속상하고 서운했다코로나19로 힘든 이 시기에 우리를 잊지 않고 이렇게나 풍성한 선물을 전달해 줘 매우 감사하다무엇보다 바이러스 때문에 자주 못 보던 사회복지사들의 얼굴도 함께 보니 이보다 큰 선물은 없었던 것 같다.”며 매우 고마워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 저소득 독거어르신 명절키트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