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사업 조감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9년 강원 영동권 대형산불로 소실된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가 재해복구공사를 통해 2021년에 새로운 동해시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20201023일 동해시에 따르면 최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복구공사의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와 시공사 선정을 마치고, 1023() 망상컨벤션센터에서 시공사-공사관리관-감리단 등 공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설명회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특히 국도비 318억원을 포함한 총 377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복구공사는 202110월 준공 예정으로, 동해시는 이번 복구공사를 기존의 해송군락지 복원을 기반으로, 특색있는 숲 체험시설과 정원을 조성하고 타 리조트와 차별화된 아름다운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해 낮과 밤이 모두 즐거운 관광명소로 조성한다.


또 복구공사가 완료되면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3551실 규모의 단독형 숙소와 커뮤니티 하우스, 스낵카페, 어린이 물놀이장, 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해안 캠핑리조트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매우 큰 만큼 동해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캠핑리조트로 조성해 동해시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관광흐름에 부합하는 캠핑-치유-청정의 캠핑특별시로 나아가도록 복구공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산불피해 복구공사 본격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