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000024R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트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가 영화 소리도 없이홍의정 감독, 유아인 배우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소리도 없이20201015일 개봉한, 홍의정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자,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다


개봉 전부터 유아인이 대사 하나없는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며 엄청난 화제를 모았고, 개봉 이후인 지금도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그 열풍을 이어가는 중이다.홍의정 감독과 유아인의 화보는 극장과 밤거리를 오가며 진행됐다.


더불어 감독과 배우 관계를 거울이라는 소품에 메타포를 담아 시적으로 표현했으며, 극중 범죄 조직의 청소부 태인(유아인)이 착용하던 위생 장갑도 활용해 영화와의 교점을 만드는 등 영화적 연출이 돋보인다.


화보와 이어진 인터뷰에서도 두 사람은 솔직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먼저 홍의정 감독은 태인은 말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해도 세상이 들어주지 않아서 말이 없는 거예요. 그걸 영화에 설명적으로 드러내고 싶지는 않았고요라며 태인에 대한 설명을 더했다.


유아인은 느낌이 온다, 이런 말 많이 하잖아요. 홍의정 감독님과의 협업은 확실히 같은 곳에 있었다는 느낌이 있어요라는 말로 홍의정 감독과 소리도 없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 홍의정 감독은 뻔한 권선징악적 태도를 영화에 담고 싶지 않았어요. 물론 권선징악이 주는 카타르시스가 있죠. 하지만 소리도 없이는 시작부터 그런 영화가 아니었어요라며 감독으로서 자신의 영화에 대한 소신을 이야기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소리도 없이의 홍의정 감독, 유아인 배우의 더 자세한 화보와 인터뷰는 데이즈드’ 11월호와 홈페이지(www.dazedkorea.com),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화 ‘소리도 없이’ 유아인-홍의정 감독, 데이즈와 함께 단독 화보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