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취업맞춤특기병 간담회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01118일 춘천베어스타운에서 강원지방병무청과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원센터는 이번 간담회에서 2020년도 취업맞춤특기병 관리현황을 공유하고 2021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강원지방병무청,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긴밀히 공조해 취업맞춤특기병이 전역 후 조기취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강원센터는 취업맞춤특기병들이 전역 후 특기를 살려 취업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를 배정하고 11상담을 통한 구직목표 설정, 구직스킬 향상, 채용정보제공, 사이버교육 수강 등을 통해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 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지설아 강원센터 담당자는 취업맞춤특기병은 입영 전 국가가 제공하는 체계적인 기술훈련을 받은 후 관련 기술특기병으로 복무하고, 전역 후 관련 분야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국가보훈처와 병무청, 고용노동부 등이 정부협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현역병 모집 제도라고 소개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2020년 유관기관과 협업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