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한 시정 정보제공에 대해 74.6%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강릉시는 20201015일부터 1115일까지 한달간 강릉시청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강릉시청 홈페이지 이용 실태 및 만족도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 참여자는 228명으로 강릉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시정정보 제공에 대해 74.6%가 만족 또는 대체로 만족한다고 답변해 강릉시청 홈페이지가 시정정보 제공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 강릉시 발생현황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와 지역내 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려 노력한 부분이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설문조사 참여자는 메뉴가 세분화돼 있어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의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어 좋았다등의 의견을 보였다.


배항규 강릉시청 정보산업과장은 대부분의 시민들이 주 1회 이상 홈페이지를 방문해 시정정보를 제공받고 있는 만큼 이번 설문 조사의 결과에 따라 내년도 홈페이지 개편에 시민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추진하는 등 시민중심으로 생각하고 발전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청 홈페이지, 시정정보 제공 큰 기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