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01123() 251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해 보건소와 평생교육과, 주민생활지원과 및 사회복지과 4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의원은 응급환자 이송비 지원과 관련, 응급환자가 지역의 1차 의료기관을 경유하지 않고 긴급하게 타 지역의 2차 의료기관으로 이송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응급환자 이송비가 지원되지 않는다며 개선방안 검토를 제안했다.


또 신바람 운동교실 등과 관련해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여러 부서나 단체에서 추진하는 경우가 많은데 주관부서에서 관리 및 추진해 중복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코로나 19 대응 관련, 열화상 체온기 및 손 소독제 등 작동 불량에 대비한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으며 미래인재 발굴육성과 관련, 시민들이 널리 알 수 있도록 홍보해 줄 것과 미래인재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정미경 의원은 저소득층 무료검진과 관련 코로나19로 인해 하반기에 집중돼 진행되다 보니, 대상자들이 몰려 코로나19 예방이 오히려 힘들어 진다며, 상반기부터 미리 분산해 추진하는 등 추후에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검토해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또 다문화 이주여성이나 평생학습과 관련, 학교에 진학하는 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제도 개선을 검토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원과 관련, 현재 지원제도에서 응급의료환경개선이 힘들다며 태백에 우수한 전문의들이 응급실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인센티브 제공 등의 개선방안을 찾을 것을 촉구했다.

이 밖에도 미래인재 발굴시 특정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교육환경이나 여건에 많은 변화가 생긴 만큼,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 대체 프로그램이나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을 피력했다.


또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지원과 관련, 지역업체 활용 및 경제활성화에 대한 취지는 좋지만 정작 지원 대상자들인 학생들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아쉽다고 밝혔다.


문관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오늘부터 121일까지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기간중 의원들의 지적사항 및 의견을 반영해 추후에 같은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검토 및 개선해 달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응급환자 타 지역 긴급이송시 이송비 미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