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인제군 재난기본소득 담화문 발표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지역경제회생과 생활안정을 위해 인제군민 1인당 10만원을 연내에 지급하기로 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20201126일 소회의실에서 인제군 제2차 재난기본소득 추진계획담화문을 발표했다.


최 군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최근 지역내 감염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재 유행될 조짐으로 방역수칙이 상향돼 연말연시의 경제특수가 사라지고 심리적 불안감에 소비가 위축된 지역 경기침체의 해소와 생계 곤란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게 된 추진경위를 설명했다.


최 군수 이번 제2차 인제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조례를 추진 근거로 올해 예산 가운데 코로나19로 사용이 어려운 예산과 내년도 빙어축제 예산으로 재원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혜택을 받는 군민은 11260시 기준 31568명으로 예상되며, 이번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소요예산은 315,680만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난기본소득 발표일인 11260시를 기준으로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 주민등록이 인제군으로 된 군민과 결혼이민자가 지급대상이지만 외국인과 재외국민은 지급대상에서 제외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급방법은 지류형 인제사랑상품권과 카드형인 인제채워드림카드가 병행 지급되며, 군민들의 이동을 최소화한 방안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피력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점차 일상이 되는 요즘 최근 우리지역에 확진자 발생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군민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 지금의 어려운 고비를 잘 헤쳐 나갈 수 있었다.”어느 때 보다도 올해 추운 겨울이 예상되지만, 2차 재난기본소득이 어려운 시기에 함께 있는 가족, 친구, 이웃 서로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1인당 10만원 ‘전 군민 재난기본소득’ 지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