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태백시의회 전경.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0121() 251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해 자치행정과와 환경보호과, 건축지적과, 기획감사실 등 4개 부서와 8개 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의원은 인건비 관련 불용되는 예산이 많은데 예측가능한 부분을 충분히 검토하고 관련 부서와 협의해 불용되는 예산이 과다 발생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예산편성할 것을 요청하고, 지역별로 활동을 하고 있는 많은 단체들의 활성화를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주민자치강화 사업과 관련, 내년부터 새로운 사업이 추진되는데, 다수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정미경 의원은 복지카드나 부서별 경비운영 시 카드사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에 대한 투명한 운영과 국내외 출장으로 적립되는 항공마일리지가 활용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참여 신청자들이 많은데, 중복 참여자 배제 등 여러 학생들이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이한영 의원은 8개 동 행정운영과 관련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업을 활성화할 것을 당부하고, 많은 예산이 연말에 집중돼 지출되는데, 연초부터 계획적인 추진과 균등한 집행을 할 것을 피력했다.


문관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태풍 피해관련 복구에 노고는 많으나, 아직 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있는 만큼, 동장님들이 담당부서와 협조해 적극적으로 주민불편 해소에 앞장 설 것을 촉구했다.


또 최근두는 신규 직원들이 다수 발생하는데신규직원 교육 및 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그만


특히, 지난 1123일부터 7일간 실시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의원들이 지적한 사항 등을 충분히 검토해 동일한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인건비 관련 불용예산 많다’ 지적 받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