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플라이강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TCC항공사 플라이강원이 2월 첫째주 이사회를 열어 2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안을 결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주 발행은 운영자금을 확보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코로나19 이후의 경쟁력강화와 사업모델 다각화를 위한 중형기재 도입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다.

 

서대웅 플라이강원 실장은 운영자금 마련과 코로나 이후 다각화된 사업모델의 경쟁력확보를 위한 투자재원 마련 및 재무건전성 강화를 목적으로 유상증자를 추진한다.”플라이강원의 명의개서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과 유상증자 일정수립을 위한 협의에 착수했고, 기존 주주와 최대주주가 유상증자 참여 자금을 조달하는 방안을 마련해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다음달에 청약과 납입 절차를 마무리하고, 실권된 주식은 3월에 주원석 대표가 모두 인수할 계획이어서, 이번 유상증자가 마무리되는 3월 이후부터 플라이강원의 사업도 상당한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강원도가 플라이강원 지원을 위한 운항장려금 60억원을 예산에 반영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번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플라이강원은 20222/4분기까지의 운영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플라이강원은 코로나 이후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위한 중형기재 도입을 추진하며, 다각화된 사업모델의 선제적 준비를 통해 미래시장에 대비한 경쟁력 확보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플라이강원, 250억원 규모 유상증자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