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지난 2020년부터 합리적이고 공정한 지원을 위해 추진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이사비용을 2021년부터 차등 지원한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이사비용 지원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중 고령자 및 장애인 등 경제적, 신체적 사유 등으로 이사에 어려움을 해소하고 주거환경의 개선의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삼척시는 주거급여 수급자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등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이사비용을 20만원으로 정액지원 했으나, 경제적 상황에 따른 형평성을 고려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는 40만원, 주거급여 수급자는 20만원을 차등 지급한다.

 

또 이사정리 및 신청서류 구비 등으로 신청기간이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신청기간을 관내 전입일로부터 30일에서 60일로 연장해 이사비용 미 수혜자를 방지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이면서 장애인, 65세 이상 노인, 한부모 가족, 소년소녀가장이 포함된 취약계층 가구이며, 신청방법은 이사 후 영수증을 첨부해 관내 전입 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 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이사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정권 삼척시청 건축과장은 삼척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 및 시정소식지, 읍면동 이-통장 회의 등을 통해 변경사항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1년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이사비용 차등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