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근)2021323일부터 농업기계임대사업소 서부지소내 교육장에서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은 농업기계 보급확대와 지속적인 사용증가에 따라 안전교육을 강화해 농업기계 사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자 추진한다.

 

강릉시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연 1회 실시하던 교육을 2021년부터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확대 추진한다.

 

특히 4개 교육과정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임대해 주는 농기계중 사고 위험성이 높고 조작이 어려운 트랙터, 농용굴삭기, 스키로더, 승용이앙기에 대해 실시한다.

 

또 농업기계 안전사용 요령과 작동원리 및 취급조작 방법, 기본 정비 점검방법 등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 추진한다.

 

특히 트랙터, 농용굴삭기, 스키로더, 승용이앙기를 임대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임대가 가능하다고 당부했다.

 

교육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이나 희망자는 교육 시작일 일주일 전까지 강릉시농업기계임대사업소 서부지소(성산면 공제로 277)를 방문하거나 전화(660-3517~9)로 신청을 하면 되고 연중 접수를 받는다.

 

김병학 강릉시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장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관련 지침을 준수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보다 많은 분들이 교육에 참여해 안전한 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상설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1년 농업기계 상설 안전사용교육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