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2. 동해해양경찰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정태경)2021226일까지 해양경찰의 온라인 소통활성화와 정책홍보활동을 위해 앞장설 동해시-삼척시-강릉시 소재의 대학생 국민 기자단을 모집한다.

 

국민기자단은 관내 대학교 재학중인 대학생을 선발해 주로 온라인 매체에서 활동하는 기자단을 말하며, 해양경찰의 생생한 현장소식을 국민에게 효율적으로 홍보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주요 활동내용은 해양경찰 정책현장체험 직접 기획 콘텐츠제작 카드뉴스, 영상 등 디지털 소통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특히 동해해양경찰서에서 선발하는 인원은 5명으로 동해-삼척-강릉지역의 재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평소 해양경찰에 대해 관심이 많고, 글쓰기와 사진-영상촬영을 즐기며, 카드뉴스, 동영상 편집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자를 선발하며, 개인운영 SNS 팔로워 1만명 이상인 자는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제1기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국민기자단을 대상으로 우수활동자에게 심사를 거쳐 동해해경서 및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공식 SNS에 게재하며, 소정의 기사료와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등의 표창수여 인센티브가 있다.

 

지원서류는 동해해경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서류를 작성해 226일까지 메일로 송부(koozzang23@korea.kr)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해해경서 홍보담당(033-741-2312)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남권 동해해양경찰서 홍보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환경이지만 해양경찰의 정책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더욱더 가까워진 해양경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선발된 기자단 5명에게 기자단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해경, 2021년 대학생 대상 국민기자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