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목요 4시 모임 개최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시장 김양호)2021년 시정 혁신을 위한 삼척형 적극행정 추진일환으로 매주 목요4시 모임을 정례적으로 개최한다.

 

목요4시 모임은 심원섭 부시장 주재로 시책사업 및 현안관련 부서책임자와 함께 소규모 그룹 토론을 통해 사업 현안시책 추진상 문제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정책을 발굴해 시정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3월 첫째주부터 매주 개최한다.

 

또 불필요한 회의서류 준비를 없애고 최대한 간소하게 진행하며 매주 이슈가 되는 사안을 선정해 실무부서간 원활한 소통과 합리적인 조정을 통해 신속한 대처를 이끌어내는 데 주안점을 둔다.

 

특히 삼척시는 부시장 부임 이후 지난 2월 중순 삼척시 주요 사업장 50개소에 대한 현장 답사를 시작으로 타깃 시책사업 점검을 위한 목요4시 모임’, 업무방식 개선 및 적극행정 추구를 위한 일 잘하는 삼척만들기 추진단을 설치-운영하면서 시정업무 혁신과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

 

34일 첫 모임을 주재한 심원섭 부시장은 “‘목요4시 모임등 적극행정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정 운영을 원활하게 하고 주민불편을 신속히 해소함으로써 살기 좋은 삼척을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적극행정을 우선으로 시정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적극 행정 추진 위한‘목요4시 모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