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훈련 광경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소장 강영관)2021325() 삼척시 도계읍 도계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삼척시,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삼척소방서, 강릉산림항공관리소, 삼척국유림관리소와 합동으로 산불진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산불진화헬기 담수지가 원거리에 있어 초기 진화에 어려움이 있는 도계지역에 이동식 저수조를 설치해 초동 진화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특히 산불진화대원이 이동식 저수조를 설치하면 소방차가 이동식 저수조에 담수하고, 담수완료 후 산불진화헬기가 급수해 가상 산불발생지를 지상진화대와 합동 진화하는 내용으로, 유관기관간 협력이 필수적인 훈련이다.

 

또 삼척시청과 삼척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특수진화대가 합동으로 산불 진화 호스 전개 및 간이수조를 활용해 산불진화하는 지상훈련도 실시했다.

 

이와함께 실제 산불 현장에서 양 기관의 산불재난특수진화대가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산불을 진화하는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요즘 건조한 기상여건이 지속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기진화를 위해 유관기관 합동 훈련을 추진하는 등 산불 진화 대응 능력을 체계적으로 구축한다.

 

강영관 삼척국유림관리소장은 훈련중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해 유관기관이 협업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긴밀한 공조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국유림,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 모의훈련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