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심규언 동해시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챌린지 동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심규언 동해시장이 202145일 오전 10시 동해시청 3층 통상상담실에서 저 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 출산으로 인한 국가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로 충청남도에서 최초로 시작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저 출산극복과 연관 있는 구호나 사진 등을 개인 SNS 등에 올리고 1주일 이내에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심규언 동해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박준배 김제시장(자매결연도시)과 김병수 울릉군수(우호 교류도시)를 지목했다.

 

자매결연 도시인 이상천 제천시장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심규언 동해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저 출산 위기극복을 위한 전 국민적인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동해시 또한 작지만 정주여건이 우수한 출산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석민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동해시는 시민이 행복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저 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 일자리창출, 교육환경개선, 국제안전도시 공인인증, 교통편의 증진, 관광시설 개발 등 안전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규언 동해시장, 저 출산극복 범국민 포(4)함 챌린지 동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