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산불예방캠페인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국유림관리소가 2021년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여건속에서 산불예방-규제혁신 홍보의 필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416, 420, 422, 427일 등 총 4차례에 걸쳐 평창역, 평창버스터미널, 봉평장터, 진부역에서 비대면 캠페인을 추진한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산림보호 및 산행문화개선 허가없이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행위금지 산림으로부터 100m이내 불을 피우는 행위 금지 농산폐기물-생활쓰레기 소각금지 산림소유자의 동의없이 산나물-산약초를 채취금지 규제혁신 성공사례 홍보물 배부 산림현장의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 적극 청취 등이다.

 

이번 캠페인은 수요자 중심의 현장업무 추진을 위해 ‘365 산림사랑평가단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평창국유림관리소는 캠페인 참가자를 최소인원으로 편성하고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산불지휘차량전광판 및 산불방지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성만 평창국유림관리소장은 산불은 한번 발생하면 걷잡을 수 없이 급속하게 번져 인명 및 재산피해를 입을 수 있지만 국민 모두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조심한다면 충분히 산불을 예방할 수 있고, 산림은 어느 누군가에 삶의 터전이고 즐거움을 주는 소중한 자원이므로 우리 모두 산림 지킴이가 돼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국유림관리소, 산불예방-규제혁신 비대면 캠페인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