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조형연(인제), 부위원장 주대하(속초1), 김수철 의원(화천)2021420() 오전 9시 경기도 파주 DMZ 일원(임진각)에서 경기도의회와 접경지역 공동협력 사업제안 및 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간담회 및 현지확인을 실시한다.

 

방문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최소 인원으로 구성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방문은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 특별위원회가 지난 3월 접경지역 시도인 강원도의회-인천시의회-경기도의회간 상호협력을 제안했으며 경기도의회의 초청으로 마련한다.

 

또 양 의회는 접경지역 공동협력 사업의 추진과 접경지역특별법 개정, 군사규제 완화 등의 접경지역 주요현안을 논의할 예정으로, 접경지역 경제협력, 지역SOC개발사업, DMZ 생태보존과 안보관광 거점화를 구축하는 것에 의견을 교환한다.

 

아울러 향후, 강원도의회와 경기도의회는 접경지역발전, 군사시설 보호구역 조정 등 규제개선, DMZ 활용, 법령개정 공동건의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조형연 강원도의회 평화지역개발촉진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방문은 접경지역 현안사항 공동협력을 위한 양 의회간 관심사항을 제안하고, 제안된 내용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한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회-경기도의회, 2021년 접경지역 협력방안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