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보도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강원지부는 2021421일 춘천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춘천지역에 거주하는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환경상록자원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공단 강원지부와 춘천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 및 녹색성장 기조에 맞춰 일상생활속에서 환경운동을 실천하고, 이를 이웃들에게 전파할 자원봉사자 양성을 목표로 환경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지난 3월부터 기후위기, 자원 재활용,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등 환경을 주제로 한 이론 및 실습교육과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이 함께 진행했으며 교육을 수료한 30여명의 퇴직공무원들이 환경분야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로 뜻을 한데 모아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노종수 공단 강원지부장은 봉사단원들은 춘천시자원봉사센터에 추진하는 ‘Zero waste 춘천, 생활속 자원순환 실천운동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개시한다, “앞으로 공단은 친환경용품 나누기, 지역사회 환경캠페인 등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승민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과장은 공무원연금공단은 자원봉사 교육 및 봉사활동 수요처 개발 등을 통해 퇴직공무원들의 봉사활동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강원도에서 분야별-지역별로 30개 봉사단, 900여명의 단원들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환경상록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