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꾸미기]9771268[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비례대표, 전 육군대장)202167일 오후 2시 여의도 마리나 컨벤션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국가안보와 MZ세대의 병역제도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K-안보포럼창립세미나를 개최한다.

 

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민주당 김병주 의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포럼은 군 장성 출신인사 30여명, 민간 안보전문가 20여명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서 우리나라 안보상황과 현안을 정확히 분석하고 미래 잠재적 위협에 대비한 안보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한다.

 

또 최근 불거진 군 내 성폭력 문제와 장병 복지 등을 위한 정책이 지속적으로 논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김병주 의원의 환영사와 K-안보포럼의 천해성-황인권 공동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정세균 전 총리, 이낙연 전 총리, 송영길 당 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민홍철 국방위원장, 이광재 의원 등 다수의 참석 인사가 인사말을 전한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하는 김병주 의원은 “K-안보포럼이 국가의 안보-외교-통일분야에 대한 여러 이슈들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안보채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미래 우주시대를 맞이해 국가안보, 외교, 통일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써 우리 국방-안보정책의 획기적인 변화가 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K-안보포럼에서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정책으로 연결하기 위해 매달 1회 이상의 세미나를 진행한다.

 

K-안보포럼은 군 장성 출신인사 30명 민간분야 전문가 20여명 등 총 60여명으로 구성한 만큼 튼튼한 안보, 강한 국가, 우주 강국으로 나아가는 핵심적 역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00명 이내의 참석자만 초청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당 김병주 의원, ‘K-안보포럼’ 창립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