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0210720-전국협의회 제236차 대표회의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대표회장 이정훈)2021720일 오전 11시 쏠비치호텔 에메랄드홀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36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조정으로 인해 약식으로 진행된 환영식과 시도대표회의로 나눠 개최된 가운데 환영식에서 국민의례와 조영훈 전국대표회장의 개회사, 손경희 강원수석부회장의 환영사, 김양호 삼척시장의 축사에 이어 방문 기념패와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조영훈 전국대표회장은 개회사에서 시군자치구는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활성화의 전초기지로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의 주역이자 가장 가까이에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통창구라며 올해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맞아 진정한 지방자치구현을 위한 기틀을 다진 뜻 깊은 한 해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지방자치의 새로운 성장과 발전의 다리를 놓았다고 밝혔다.

 

또 이정훈 강원대표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손경희 강원수석부회장(영월군의장)은 환영사에서 중앙과 지방의 구분없이 지역과 지역간 차별없이 동반성장과 균형발전을 이뤄야 하는 공동의 꿈과 목표를 갖고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시도대표회의에서 지난 제234차 회의에서 건의한 정책지원전문인력 도입에 따른 전문교육기관 설립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신설 촉구에 대한 결과보고가 있었다.

 

아울러 협의회는 결과보고에서 행정안전부는 지방의회의 인사권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직무교육을 체계화 할 필요성이 있다며 지방의회의 의견수렴 등 절차를 거쳐 지방의회 구성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연수기관 설립 여부 및 프로그램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36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