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한국건강관리협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 본부, 중앙검사본부 및 전국 16개 시도지부가 2021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으로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실시한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는 모든 제품이 재사용 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사회적 운동으로 책임있는 생산-소비-재사용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건협은 직원들과 내원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911일까지 헌옷과 패션잡화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고 있다.

 

기증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판매하며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한다.

 

또 캠페인 참여자들은 이번 기증을 통해 개인별 기부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종료 후 참여자들중 총 3명의 기증왕을 선정해 감사장 수여 등의 시상도 이뤄진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해 자원의 선순환을 돕고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직원 및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매년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학대아동 및 시설거주(그룹홈)아동-청소년 후원금 지원,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장애인특화차량 지원 등 대국민 후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건강관리협회, 헌옷-패션잡화 기증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