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최문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단법인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강태선)2021812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 사진 옆)),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개최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방식으로 각 기관 집무실에서 서명식을 각자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개최와 연계해 온실가스 감축사업 등 기후변화 대응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 위함으로, 한국동서발전()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탄소상쇄 숲길 조성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꾸미기]강태선.jpg

또 향후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강원도, 한국동서발전,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강원도경제진흥원,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등이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강태선 조직위원장(사진 옆)은 한국동서발전()의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탄소상쇄 숲길 조성사업 참여는 탄소중립을 목표로 추진하는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친환경 에너지 기업을 선도하는 한국동서발전()와 함께 하게 된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254일부터 65일까지 33일간 일정으로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한국동서발전-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