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고성군-함명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동아일보가 주관하는´2021 국민공감 캠페인 ´리더십경영 부문´대상´에 선정됐다.

 

사회적인 단합과 협력이 중요시되는 가운데 국민들이 공감하는 건전한 경제-사회-문화 사례와 콘텐츠를 알림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개최된 캠페인에서 코로나 시대 군민과의 끊임없는 공감과 소통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고자 큰 노력을 쏟은 부분이 인정됐다.

 

특히 함명준 군수는 고령화와 지역청년층 유출에 따른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창출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청년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창업-문화 플랫폼 사업으로 ´청년 커뮤니티센터´´봉포 청년 상상마당´을 조성했으며 도시청년 유입을 위한 사업에 공모해 사업비 5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 지역경기활성화 시책으로 체크카드형 지역상품권 출시로 지역소비를 유도하고 30년 이상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가게를 찾아 고성소식지에 ´우리고장 백년가게´를 정기적으로 소개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내는 등 일자리와 희망이 넘치는 경제도시 고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어 함 군수는 동해북부선 강릉~제진 철도 건설계획 정부 발표에 군 차원의 선제적 대응 준비태세를 위해 군 조직내 ´평화지역발전팀´을 신설하고 ´동해북부선 연결 고성추진위´를 발족해 동해북부선 사업을 범 군민 운동으로 확산시켜 지역발전의 획기적 전기 마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에, 화진포역 신설 건의문을 중앙부처, 국회 등에 건의해 간성역 외에 화진포신호장 추가 설치를 기본계획에 반영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와함께 동해북부선 간성역, 화진포역 역세권 개발계획 수립을 위해 도비와 군비 5억원을 투자했으며 동서고속화철도(춘천~속초간)와 직결노선(삼각선)으로 고성군과 연결되는 방안 타당성용역을 군비 1억원을 들여 착수했다.

 

이와더불어 역세권과 배후 마을과 연계한 북부권 평화빌리지 구축사업과 고성 물류단지 조성계획 등 평화와 북방경제시대 물류 중심지, 남북협력 전초기지 고성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기에다 함 군수는 고성군 권역별 관광특성화에 맞는 체계적인 개발계획을 담은 관광종합계획을 마련해 고성관광의 미래를 주도했다.

 

특히 DMZ권역에 사업비 135억원을 투자하는 DMZ 하늘길조성사업을, 화진포권역에 해양박물관 패류동 리모델링에 39억원, 화진포 셔우드홀 문화공간조성에 30억원을 투자한다.

 

또 송지호권역에 송지호경관자원화 사업에 60억원을 투자해 출렁다리와 레이크카페 등을 조성한다.

 

이밖에도 거진 해맞이 숲길 경관형 엘리베이터 설치사업에 60억원을 투자하는 등 신 관광도시 고성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나가 함 군수는 당선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365일을 한결같이 군민과 함께 호흡하며 군민을 섬기는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군정설명과 현안사항 청취 간담회를 개최하고 희망찬 마을만들기 좌담회 및 군민 감사관제, 주민참여예산제 등 열린 행정 주민소통의 장을 펼침으로써 다양한 계층의 현장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아울러 소통-공감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 주민자치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자치역량 강화 적극 지원하고, 자랑스러운 출향 고성인 선정 및 마을담당관제 운영 등 소통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군민의 소리를 가감없이 군정에 반영함으로써 군민을 섬기는 소통행정 구현에 힘쓰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wtimes@hanmail.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2021 국민공감 캠페인´ 리더십 경영부문´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