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202110월부터 지방세 환급 시 주민편의를 위해 양양군 지방세 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양양군 지방세 환급채널은 24시간 생활밀착형 환급신청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지방세 환급금을 카카오톡으로 신청할 수 있는 세정서비스이다.

 

지난 8월 현재, 찾아가지 않은 양양군 지방세 미지급 환급금은 54814,979,160원에 달한다.

 

이에 양양군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비대면 환급 서비스 도입으로 누구나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간단-편리하게 환급금을 신청하고, 적은 금액이라도 납세자의 권리를 찾아준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양양군 지방세 환급을 검색 후 11 채팅하기를 통해 이름, 생년월일, 계좌번호, 연락처를 남기거나, 환급금 통지서의 카카오톡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한 뒤 환급번호와 환급받을 계좌번호, 은행명을 적어 메시지를 전송하면 된다.

 

이후 군청 세무회계과 환급금담당자가 내용 확인 후, 2~3(은행 영업일 기준)이내 환급이 이뤄진다,

 

양양군은 환급금 통지서에 카카오톡 신청방법을 추가해 제작-배포중이며, 군청 홈페이지와 양양군 공식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주민들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아울러 양양군 지방세 환급 카카오톡 서비스는 10월부터 진행한다.

 

김재미 양양군청 세무회계과장은 코로나19로 군민들과의 대면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양양군 지방세 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소통창구로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적극적인 납세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지방세 환급’ 카카오톡 채널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