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 문학의 달 기념행사가 202110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관내 도서관 등 지역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강연-학술, 무대, 전시, 체험-참여 행사 등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에 101일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포럼을 시작으로 작가 초대 강연 등이 강연 및 학술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원주문학의 달 선포식, 나를 흔든 문장 낭독, 시가 된 노래-노래가 된 시 등의 무대 행사가 열린다.

 

또 전시행사로 책마당 365, 내 인생의 책전: 나를 흔든 문장, 시도(詩圖)하다 등이 관객을 기다린다.

 

이와함께 시민이 쓴 시: 집단창작, 문학 창의도시 원주에 바란다, 작가의 라운드 테이블, 작가의 책 여행, 삼삼오오 걸음- 읽음- 이음, 온라인 독서 챌린지, 책이 있는 풍경전, 원주 문학의 달 심볼을 찾아라, 보이는 라디오 등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한다.

 

아울러 원주시민들에게 문학 창의도시 원주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문학과 소통하면서 상호 공감대형성을 통해 일상에서 문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홈페이지또는 공식 SNS를 확인하거나 원주시청 문화예술과 창의도시팀(033-737-2821, 2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명옥 원주시청 문화예술과장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문학을 매개로 지속 가능한 도시성장을 이뤄가겠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문학의 달 기념행사, 10월 한달간 다채롭게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