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도로교통관리공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경찰청(청장 김창룡)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이 최근 3년간(2018~2020) 월별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가을 행락철인 10월과 11월에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사고건수는 654건으로 평상시보다 11.2%의 사고가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난 시간대는 오후 6~8시 사이(일평균 사고건수 105)로 평상시 동시간대와 비교해  3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사고를 일으킨 가해자의 연령대는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15.2%로 가장 많았다.

 

차량종류별로 보면 대부분의 차종에서 행락철에 교통사고가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PM)의 경우 야외활동이 많은 10월에 교통사고 비율이 두드러지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규모별로 보면 30만 이상 시의 행락철 평균 사고건수가 1,361건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고, 전체 교통사고 중 행락철 교통사고의 비율은 대도시(구단위)에서 소도시(군단위)로 갈수록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나정무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종합분석센터장은 금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야외에서 맑은 가을 날씨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교통사고에 취약한 시간대를 유념하고 교통법규를 준수해 안전한 가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찰청-도로교통공단, 가을행락철 교통사고 주의 당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