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11015일부터 하늘내린 마을버스의 북면지역 한계령 순환노선 운행을 시작한다.

 

 한계령 순환노선은 북면 원통터미널을 출발해 원통9, 덕산리, 인제터미널, 필례약수, 한계령을 경유해 다시 원통터미널에 도착하는 경로로 일일 4회 운행한다.

 

특히 순환노선에 자작나무숲, 필례약수, 한계령, 장수대 등 유명 관광지가 포함하고 있어 대중교통 사각지역인 원통 8-9, 덕산리 등 지역주민 뿐 아니라 인제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기존 인제터미널필례약수 구간을 운행하던 인제읍 마을버스도 북면노선과 교행해 인제터미널 원통터미널 한계령 필례약수 자작나무숲 인제터미널을 순환하는 노선으로 확장해 일일 4회 운행한다.

 

인제군은 지난 201912월 하늘내린 마을버스를 개통한 이후 주민들의 호응에 힘 입어 운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1,000원 단일요금과 무료환승제 등 주민이 체감하는 대중교통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북면 한계버스 순환노선 개통으로 5개 읍면에 11개의 노선을 운영한다.

 

김재문 인제군청 안전교통과 교통행정팀 담당은 마을버스의 안정적 운행과 주민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인프라 확충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하늘내린 마을버스 한계령 순환노선 개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