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읍마을교육협의체가 20211016()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인제읍 전통시장에서 청린이 별빛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인제읍마을교육협의체는 교육부의 2021 인제 미래형 교육자치협력지구 공모사업 일환으로 설립된 협의체로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마을교육 활성화를 지향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청린이는 청소년과 어린이의 합성어로, 이번 별빛축제에서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주체가 된다.

 

특히 축제 계획부터 운영까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서 학교 밖 배움을 습득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일원으로서 전통시장 활성화라는 마을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주체적-능동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한다는 취지이다.

 

청린이들은 별빛마당 축제에서 페이스페인팅, 풍선다트 게임, 레진열쇠고리 제작하기, 차량용 방향제 만들기 등 11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벼룩시장을 운영하고 흥이 넘치는 장기자랑 무대를 마련한다.

 

축제의 주체가 청린이인 만큼 화폐는 청소년들이 가지고 온 책 1권당 천원으로 환전해 사용한다.

 

또 기부된 책은 누구나 읽을 수 있도록 인제읍 버스터미널, 인제읍마을교육협의체 회의실 등 곳곳에 비치한다.

 

인제읍마을교육협의체는 청린이 별빛마당 축제가 축제 계획부터 당일 부스 운영까지 청린이의 주도로 이뤄진 행사인 만큼 인제군 청소년들의 많은 방문을 희망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민관학 협력의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을-학교 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협의체 홍보 활동에도 최선을 다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읍마을교육협의체, 청린이 별빛마당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