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1년 을지태극연습을 1027()부터 29()까지 3일간 실시한다.

 

 강릉시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업체들이 참여해 실시한 을지태극연습을 2020년 코로나19로 미 실시했으나 올해는 규모를 대폭 축소 실시한다.

 

을지태극 연습대상은 방역수칙(81) 준수를 위한 인원 최소화에 따라 전시종합상황실 및 통제부 운영 필수요원으로 한정하며, 유관기관은 군경만 참여하는 합동상황실을 구성한다.

 

또 연습내용 역시 통합방위지원본부 구성 및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훈련, 개인별 전시직제 편성 훈련, 행정기관 이동 훈련 등은 생략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인원 최소화 지침의 일환으로 근무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야간근무를 실시하지 않는다.

 

이와함께 1027() 오전 9시 이후 국지도발에 따른 을지3종 사태 선포 상황에 따라 메시지 전파를 시작으로 연습이 시작될 예정이며, 연습에 있어 최소한의 조직인 통제부 및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전시창설기구 훈련, 일일 상황보고 등을 실시한다.

 

최용규 강릉시청 재난안전과장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을지태극연습 본연의 취지를 살려 연습준비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1 을지태극연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