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Home >  지역뉴스
-
원주시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 공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등 법령 개정 개정내용을 반영하고, 조례 운영상 불합리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해 온 규제를 완화 및 폐지하는 내용의 원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공포했다고 2022년 11월21일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에서 그동안 녹지지역에서 개발행위허가 기준으로 적용하던 기준지반고 사항을 폐지했다. 특히 2003년 도시계획 조례 재정 시 정한 지역별 기준지반고를 각종 지역 개발사업 및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그대로 적용해 개발행위 불가지역에 대한 민원이 발생했다. 또 임야 및 경사도가 높은 지역은 이중으로 규제를 받고 있어 이번에 개정으로 규제 완화했다. 이와함께 종전 생산관리지역, 농림지역에 설치할 수 없었던 농기계수리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연녹지지역내 수소연료 공급시설 증축 시 건폐율 20%에서 30%로 완화(별도 단서조항 확인)하도록 개정했다. 주준환 원주시청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개정으로 개발행위허가, 농기계수리시설 설치 등이 용이해져 시민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원주시, 동절기 급수공사(청약신청) 중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2년 12월1일부터 겨울철을 맞아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고품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급수공사 청약신청 접수를 중지한다. 신청대상은 건물신축 등에 따라 신설되는 상수도 급수공사로 11월30일까지 원주시청 16번 창구(☏ 033-737-4713)에서 접수할 수 있다. 아울러 이듬해 청약신청 접수는 2월13일부터, 상수도 급수공사는 3월 중순 경 해빙기를 맞아 재개한다. 권요순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수도시설과장은 “항상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수도업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 지역신생아 가정 큰 호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이 2022년 11월15일 기준 144가정을 포함해 개원 후 현재까지 364가정이 이용하며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와 편의 제공에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구읍 상4리 마을회관옆 지상 2층 연 면적 825.30㎡ 규모로 조성된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신생아실과 산모실, 프로그램운영실, 찜질 시설, 급식 시설, 상담실, 휴게실, 세탁시설 등 깨끗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춰 산모와 신생아가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의 산후조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아쿠아 마사지실, 찜질방, 골반교정기, 각종 발 마사지기, 파라핀 베스, 적외선 치료기 등의 장비와 더불어 전신 마사지 서비스도 제공해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신생아실은 멸균 시스템과 항온-항습 기능을 갖췄고, 허니 큐브 시스템을 도입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족들이 아기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생아실 방문에 따른 2차 감염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모유 수유 전문가이자 오케타니 무통 유방관리 전문가를 초빙해 상근하도록 함으로써 산모에게 완벽한 산후 회복을, 신생아에게 양질의 모유를 먹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진선미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장은 “공공산후조리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운영과 관리에 더욱 각별히 신경을 써, 더욱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은 2017년 강원도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공모사업에 대상지로 선정, 26억4,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양구읍 상4리 마을회관옆 790여㎡의 부지에 지상 2층 연 면적 825.30㎡ 규모로 조성했으며 2020년 7월10일 의료법인 성심의료재단의 위탁 운영으로 개원해 첫해 53명, 2021년 163명이 이용했다.
-
강릉남성합창단, 2022년 창단연주회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남성합창단이 창단연주회를 통해 초겨울 밤을 아름답게 수놓아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강릉남성합창단(단장 최성두)이 주최/주관하고 강릉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창단연주회가 2022년 11월18일(금) 오후 7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이상헌 지휘와 연세영의 피아노 반주로 개최됐다. 강릉남성합창단은 이번 공연에서 ▲평화의 기도 ▲원해(박지훈) ▲본향을 향하네(김두완) ▲복 있는 사람들(김성균)에 이어 ▲남녀간의 사랑속에 피어나는 작은 감정들을 20개의 짧은 왈츠곡들로 표현한 작품인 ‘파울링케와 함께 이 밤을(Paul Lincke)’ 선사했다. 또 ▲비너스, 비너스 돌아와요 ▲고개를 드세요 ▲흥겨운 노래는 ▲몰래 조용히 ▲오븐 뒤에 숨은 쥐 ▲아름다운 꽃도 ▲함께해 ▲사랑은 동화속에서 ▲시장 가는 것은 정말 즐거워 등을 통해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와함께 강릉여성합창단(단무장 김라나)이 특별출연해 안정현 지휘와 김은영의 피아노반주로 ▲시간에 기대어(Arr.이희연) ▲Quizas,quizas,quizas(Arr. 김선택) ▲Praise His Holy Name(Keith Hampton) 등 감동의 무대를 마련했다. 최성두 강릉남성합창단 단장은 “강릉남성합창단은 2021년 이맘때 2023년 열리는 강릉세계합창대회 참가를 위해 연습을 시작했다.”며 “비록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영동지역 최초의 남성합창단으로 이제 그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자 한다.”며 “저희와 함께하는 모든 관객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남성만의 매력인 중저음의 멋진 합창음악을 즐기시며 행복한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남성합창단은 2022년 3월 창단, ▶단장 최성두-지휘 이상헌-피아노 연세영-사무장 김영래와 ▶1테너: 박준호-김동은-김정원-손동근-한주인 ▶2테너: 송성수-김흥수-민영복-서광호-성정인-이찬용-이현진-주동식-최재황-황은상 ▶1베이스: 최성두-김영래-김경태-김광중-이인영-정영철-한수호 ▶2베이스: 유동열-이형근-김응균-신유순-안창욱-엄종배-최종일 등 30여명으로 구성하고 있다. 아울러 강릉여성합창단은 2005년 창단, ▶단장 김라나-총무 김숙경-지휘 안정현-피아노 김은영과 ▶소프라노: 김숙경-추영옥-최현진-이지연-이연우-박명란-우경아 ▶메조소프라노: 김은숙-권성아-신나영-박혜련-박현선-이지은-황세은-김지연 ▶알토: 김라나-고예실-김단희-권미진-김혜영-손승리로 구성해 정기연주회와 위문공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정서함양과 문화예술의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왔다.
-
제5회 미시령 힐링가도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확정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2년 5회를 맞은 ‘ 미시령 힐링가도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의 영예를 안은 주인공들이 11월6일 확정됐다. 강원도와 인제군이 함께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18년 동홍천IC에서 태백준령 미시령까지 80km에 이르는 44번 국도 주변 및 미시령 힐링가도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이에따라 지난 10월 한달여 접수기간 동안 총 529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공모전을 주관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인제지부는 11월6일 전문심사단의 작품심사를 거쳐 금상 1점(상금 500만원), 은상 2점(상금 200만원), 동상 3점(상금 100만원), 가작 5점(상금 40만원), 입선작 80점(상금 12만원) 등 총 90점의 입상작과 입선작을 선정했다. 또 인기상(상금 50만원)은 입상작 및 입선작을 대상으로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인제군청 페이스북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작품 1점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 공모전 금상은 경기도 성남시에 거주하는 신원금씨의 ‘가을속으로 가는길’이 차지했다. 또 은상에 김동섭씨의 ‘자작나무숲 봄’과 이창선씨의 ‘가을빛’이, 동상에 김미옥씨의 ‘경주’, 이서지씨의 ‘호박소’, 김문환씨의 ‘설악의 운무’를 각각 선정했다. 이어 가작에 김오정씨의 ‘힐링가도’, 오일주씨의 ‘천년습지’, 이동하씨의 ‘백담사 추경’, 이영미씨의 ‘빙벽타기’, 정성화씨의 ‘하추리 도리깨축제’를 결정했다. 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2월10일 인제산촌민속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힐링가도의 빼어난 비경을 담은 수상작들도 오는 12월10일부터 18일까지 박인환문학관에서 진행되는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유나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주무관은 “수상작은 미시령 힐링가도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될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관심에 감사드리며 미시령 힐링가도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 ‘따끈따끈 연탄나눔’ 실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 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11월19일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 자기성장의 기회가 되는 ‘따끈따끈 연탄나눔-핫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연탄 1,000장을 지원받아 평창읍사무소와 연계해 평창읍내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특히 평창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와 관내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마음을 실천, 남다른 의미의 봉사활동이 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 가정에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마음을 보태는 평창군 청소년들이 대견하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
동해시, 사방댐 신설 등 재난대응 강화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23년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와 강우 패턴 변화 등 산사태 취약 지역에 대한 사방댐을 신설한다고 2월9일 밝혔다. 이에따라, 사업비 5억여원을 투입해 만우동 산10, 산 53 일원 사유림내 2개소를 오는 3월 착공해 장마철 이전인 6월말까지 완료한다. 또, 지흥동 504 외 18개소를 대상으로 외관 점검 및 정밀 점검을 실시하고, 귀운동 산 162외 14개소에 대해 산사태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산사태현장예방단을 운영해 사방시설 수시점검 및 보수 등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 심정교 동해시청 녹지과장은 “지난해 대형 산불피해로 인한 2차 피해 우려와 이상기후로 인한 국지성 폭우가 증가함에 따라 예상치 못한 산림피해가 우려된다”며 “집중호우에 대비해 사방사업지를 철저히 점검, 산림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사방댐 47개소, 산사태취약지역 54개소 등 총 사방시설 101개소를 관리하고 있다.
-
- 지역뉴스
-
동해시, 사방댐 신설 등 재난대응 강화
-
-
원주시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 공포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등 법령 개정 개정내용을 반영하고, 조례 운영상 불합리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해 온 규제를 완화 및 폐지하는 내용의 원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공포했다고 2022년 11월21일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에서 그동안 녹지지역에서 개발행위허가 기준으로 적용하던 기준지반고 사항을 폐지했다. 특히 2003년 도시계획 조례 재정 시 정한 지역별 기준지반고를 각종 지역 개발사업 및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그대로 적용해 개발행위 불가지역에 대한 민원이 발생했다. 또 임야 및 경사도가 높은 지역은 이중으로 규제를 받고 있어 이번에 개정으로 규제 완화했다. 이와함께 종전 생산관리지역, 농림지역에 설치할 수 없었던 농기계수리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연녹지지역내 수소연료 공급시설 증축 시 건폐율 20%에서 30%로 완화(별도 단서조항 확인)하도록 개정했다. 주준환 원주시청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개정으로 개발행위허가, 농기계수리시설 설치 등이 용이해져 시민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 지역뉴스
- 원주
-
원주시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 공포
-
-
원주시, 동절기 급수공사(청약신청) 중지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가 2022년 12월1일부터 겨울철을 맞아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고품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급수공사 청약신청 접수를 중지한다. 신청대상은 건물신축 등에 따라 신설되는 상수도 급수공사로 11월30일까지 원주시청 16번 창구(☏ 033-737-4713)에서 접수할 수 있다. 아울러 이듬해 청약신청 접수는 2월13일부터, 상수도 급수공사는 3월 중순 경 해빙기를 맞아 재개한다. 권요순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수도시설과장은 “항상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수도업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 지역뉴스
- 원주
-
원주시, 동절기 급수공사(청약신청) 중지
-
-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 지역신생아 가정 큰 호응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이 2022년 11월15일 기준 144가정을 포함해 개원 후 현재까지 364가정이 이용하며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와 편의 제공에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구읍 상4리 마을회관옆 지상 2층 연 면적 825.30㎡ 규모로 조성된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신생아실과 산모실, 프로그램운영실, 찜질 시설, 급식 시설, 상담실, 휴게실, 세탁시설 등 깨끗하고 위생적인 시설을 갖춰 산모와 신생아가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의 산후조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아쿠아 마사지실, 찜질방, 골반교정기, 각종 발 마사지기, 파라핀 베스, 적외선 치료기 등의 장비와 더불어 전신 마사지 서비스도 제공해 산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신생아실은 멸균 시스템과 항온-항습 기능을 갖췄고, 허니 큐브 시스템을 도입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가족들이 아기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생아실 방문에 따른 2차 감염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모유 수유 전문가이자 오케타니 무통 유방관리 전문가를 초빙해 상근하도록 함으로써 산모에게 완벽한 산후 회복을, 신생아에게 양질의 모유를 먹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진선미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장은 “공공산후조리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운영과 관리에 더욱 각별히 신경을 써, 더욱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은 2017년 강원도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공모사업에 대상지로 선정, 26억4,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양구읍 상4리 마을회관옆 790여㎡의 부지에 지상 2층 연 면적 825.30㎡ 규모로 조성했으며 2020년 7월10일 의료법인 성심의료재단의 위탁 운영으로 개원해 첫해 53명, 2021년 163명이 이용했다.
-
- 지역뉴스
- 철원/화천/양구/인제
-
양구군 공공산후조리원, 지역신생아 가정 큰 호응
-
-
강릉남성합창단, 2022년 창단연주회 개최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남성합창단이 창단연주회를 통해 초겨울 밤을 아름답게 수놓아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강릉남성합창단(단장 최성두)이 주최/주관하고 강릉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창단연주회가 2022년 11월18일(금) 오후 7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이상헌 지휘와 연세영의 피아노 반주로 개최됐다. 강릉남성합창단은 이번 공연에서 ▲평화의 기도 ▲원해(박지훈) ▲본향을 향하네(김두완) ▲복 있는 사람들(김성균)에 이어 ▲남녀간의 사랑속에 피어나는 작은 감정들을 20개의 짧은 왈츠곡들로 표현한 작품인 ‘파울링케와 함께 이 밤을(Paul Lincke)’ 선사했다. 또 ▲비너스, 비너스 돌아와요 ▲고개를 드세요 ▲흥겨운 노래는 ▲몰래 조용히 ▲오븐 뒤에 숨은 쥐 ▲아름다운 꽃도 ▲함께해 ▲사랑은 동화속에서 ▲시장 가는 것은 정말 즐거워 등을 통해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와함께 강릉여성합창단(단무장 김라나)이 특별출연해 안정현 지휘와 김은영의 피아노반주로 ▲시간에 기대어(Arr.이희연) ▲Quizas,quizas,quizas(Arr. 김선택) ▲Praise His Holy Name(Keith Hampton) 등 감동의 무대를 마련했다. 최성두 강릉남성합창단 단장은 “강릉남성합창단은 2021년 이맘때 2023년 열리는 강릉세계합창대회 참가를 위해 연습을 시작했다.”며 “비록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영동지역 최초의 남성합창단으로 이제 그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자 한다.”며 “저희와 함께하는 모든 관객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남성만의 매력인 중저음의 멋진 합창음악을 즐기시며 행복한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남성합창단은 2022년 3월 창단, ▶단장 최성두-지휘 이상헌-피아노 연세영-사무장 김영래와 ▶1테너: 박준호-김동은-김정원-손동근-한주인 ▶2테너: 송성수-김흥수-민영복-서광호-성정인-이찬용-이현진-주동식-최재황-황은상 ▶1베이스: 최성두-김영래-김경태-김광중-이인영-정영철-한수호 ▶2베이스: 유동열-이형근-김응균-신유순-안창욱-엄종배-최종일 등 30여명으로 구성하고 있다. 아울러 강릉여성합창단은 2005년 창단, ▶단장 김라나-총무 김숙경-지휘 안정현-피아노 김은영과 ▶소프라노: 김숙경-추영옥-최현진-이지연-이연우-박명란-우경아 ▶메조소프라노: 김은숙-권성아-신나영-박혜련-박현선-이지은-황세은-김지연 ▶알토: 김라나-고예실-김단희-권미진-김혜영-손승리로 구성해 정기연주회와 위문공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정서함양과 문화예술의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왔다.
-
- 지역뉴스
- 강릉
-
강릉남성합창단, 2022년 창단연주회 개최
-
-
제5회 미시령 힐링가도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확정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2년 5회를 맞은 ‘ 미시령 힐링가도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의 영예를 안은 주인공들이 11월6일 확정됐다. 강원도와 인제군이 함께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18년 동홍천IC에서 태백준령 미시령까지 80km에 이르는 44번 국도 주변 및 미시령 힐링가도의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이에따라 지난 10월 한달여 접수기간 동안 총 529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공모전을 주관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인제지부는 11월6일 전문심사단의 작품심사를 거쳐 금상 1점(상금 500만원), 은상 2점(상금 200만원), 동상 3점(상금 100만원), 가작 5점(상금 40만원), 입선작 80점(상금 12만원) 등 총 90점의 입상작과 입선작을 선정했다. 또 인기상(상금 50만원)은 입상작 및 입선작을 대상으로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인제군청 페이스북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작품 1점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 공모전 금상은 경기도 성남시에 거주하는 신원금씨의 ‘가을속으로 가는길’이 차지했다. 또 은상에 김동섭씨의 ‘자작나무숲 봄’과 이창선씨의 ‘가을빛’이, 동상에 김미옥씨의 ‘경주’, 이서지씨의 ‘호박소’, 김문환씨의 ‘설악의 운무’를 각각 선정했다. 이어 가작에 김오정씨의 ‘힐링가도’, 오일주씨의 ‘천년습지’, 이동하씨의 ‘백담사 추경’, 이영미씨의 ‘빙벽타기’, 정성화씨의 ‘하추리 도리깨축제’를 결정했다. 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2월10일 인제산촌민속박물관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힐링가도의 빼어난 비경을 담은 수상작들도 오는 12월10일부터 18일까지 박인환문학관에서 진행되는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유나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주무관은 “수상작은 미시령 힐링가도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될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관심에 감사드리며 미시령 힐링가도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지역뉴스
- 철원/화천/양구/인제
-
제5회 미시령 힐링가도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확정
실시간 지역뉴스 기사
-
-
‘XIOM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개막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강릉시가 전 세계 탁구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XIOM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세계 탁구의 중심지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강릉시와 대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6월5일(금)부터 12일(금)까지 8일간 강릉올림픽파크 일원(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강릉아레나)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생활체육 탁구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국제탁구연맹(ITTF)이 주관하는 1등급 대회로, 만 40세 이상 전 세계 탁구 마니아들이 참가한다. 특히 전 세계 85개국에서 3,000여명 이상의 선수들이 강릉을 찾을 예정이어서 개최 전부터 국내외 탁구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은다. 경기는 남녀 단식과 복식, 혼합복식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연령별로 나눠 치열하고도 아름다운 열전을 펼친다. 또 대회 공식 일정은 5일과 6일 양일간의 선수단 등록을 시작으로, 7일부터 본격적인 예선 라운드에 돌입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최근‘국가중요행사’로 지정됨에 따라 강릉시를 비롯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 국가정보원 강원지부 등 관계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대테러 안전관리 대책과 긴급상황 공동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등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무결점 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최상보 강릉시체육과장은 “세계 각국 선수들의 열정과 교류를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함께할 수 있는 뜻깊은 국제 스포츠 축제가 드디어 막을 올린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강릉이 세계 탁구의 중심지이자 글로벌 스포츠 명품 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대회 운영과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 지역뉴스
- 강릉
-
‘XIOM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개막
-
-
양양읍부녀회, 독거어르신들 반찬나눔 봉사활동 실시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 양양군 양양읍부녀회(회장 이귀옥)은 2026년 5월28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양양읍사무소에 모여 정성스럽게 김치, 아귀채 조림, 멸치볶음, 마늘쫑 무침 등 3가지 반찬을 직접 만들어 포장했다. 아울러 정성껏 준비한 반찬들은 양양읍 내 24개 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 90여 명에게 전달했다. 이귀옥 부녀회장은 “지역에서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 지역뉴스
- 속초/고성/양양
-
양양읍부녀회, 독거어르신들 반찬나눔 봉사활동 실시
-
-
강원서부보훈지청-강원대학교병원, 협약 체결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정백규)은 2026년 6월2일(화), 춘천지방합동청사에서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과 국가보훈대상자 사망 시 예우를 위한 ‘국가보훈대상자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감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국가보훈대상자 및 그 직계 존 ․ 비속이 사망해 강원대학교병원장례식장을 이용 시, 시설 사용료 감면(50%)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번 협약은 고인의 명예를 선양하고 유족의 자긍심을 고취하며, 보훈 가족에 대한 사회적 예우 풍토 조성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정백규 강원서부보훈지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훈 가족에 대한 예우와 지원이 실질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원대학교병원에서 국가보훈업무에 적극 협조해 주신 데 대한 감사를 표하고, 장례식장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예우를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강원서부보훈지청은 앞으로도 관할 지역 기관 및 단체와 다양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 지역뉴스
- 춘천
-
강원서부보훈지청-강원대학교병원, 협약 체결
-
-
동해시 부곡동 삼정2차아파트상가앞 도로 싱크홀 발생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부곡동 삼정2차아파트상가앞 도로에 싱크홀이 생겨 안전이 우려되고 있다. 2026년 6월3일 주민들에 따르면 상가앞 아스콘 포장 도로위에 원인을 알 수 없는 싱크홀이 생겨 주민들이 시청에 신고하는 불안해 하고 있다. 특히 상가앞 도로는 평소에도 주민들과 차량통행이 빈번한 곳이어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어 이곳을 지나는 주민들과 차량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주민들은 관계 기관의 조속한 안전조치와 발생원인 규명 등 신속한 대처에 나서 줄 것을 바라고 있다.
-
- 지역뉴스
- 동해/삼척
-
동해시 부곡동 삼정2차아파트상가앞 도로 싱크홀 발생
-
-
김동일 철원군수, 대마리 제4투표소 소중한 한표 행사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민의힘 기호 2번 김동일 철원군수 후보는 2026년 6월3일 오전 11시 배우자와 함께 철원군 철원읍 대마리 묘장초등학교에 마련된 제4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김 후보는 “선거 운동 기간 동안 현장에서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철원의 가장 강력한 힘은 군민 여러분의 투표에서 나오는 만큼,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소로 향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 지역뉴스
- 철원/화천/양구/인제
-
김동일 철원군수, 대마리 제4투표소 소중한 한표 행사
-
-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 성덕동 제3투표소 소중한 한표 행사
-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국민의힘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는 선거일인 2026년 6월3일(수) 오전 10시, 배우자와 함께 강릉시 성덕동 제3투표소(성덕문화센터)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김 후보는 “선거 운동 기간 동안 현장에서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강릉의 가장 강력한 힘은 시민 여러분의 투표에서 나오는 만큼,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소로 향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 지역뉴스
- 강릉
-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 성덕동 제3투표소 소중한 한표 행사
-
-
태백국유림관리소, 하천·계곡 불법시설 자진철거 및 신고기간 운영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최영균)는 2026년 하천 ‧ 계곡 불법시설 자진 철거 및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6월2일(화) 밝혔다. 운영 기간은 2026년 6월30일까지이며, 신고 대상은 하천 ‧ 계곡 및 주변 지역 내 모든 불법시설로 한다. 태백국유림관리소는 지난 2월∼4월 태백시와 삼척시 일대 하천 ‧ 계곡을 전수조사해 불법 경작, 가설 건축물, 평상, 그늘막 등 다양한 유형의 의심 시설을 확인했다. 이에 태백국유림관리소는 운영 기간 동안 현수막 ‧ 안내문 ‧ 카드뉴스 ‧ SNS 등을 통한 관내 홍보를 강화하고, 발견된 시설에 자진 철거 안내문을 부착해 신고 접수를 병행한다. 또 자진 철거 방법과 절차, 필요 서류 등에 대한 행정 컨설팅도 상시 지원한다. 이와함께 자진 철거 ‧ 신고에 동참하는 경우 변상금 ‧ 과태료 ‧ 이행강제금 부과를 제외하고 형사 책임도 면책한다. 다만 운영 기간 종료(6.30.) 이후에도 미 동참한 시설에 대해서는 변상금 ‧ 과태료 부과, 형사 고발, 행정대집행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엄정히 조치할 방침이다. 이정식 태백국유림관리소 보호산사태팀장은 “하천과 계곡은 국민 모두가 함께 누려야 할 공공의 자산”이라며, “이번에 확인된 불법 의심 시설에 대해서도 처벌보다는 자율적 참여를 통한 정비를 우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 지역뉴스
- 태백/영월/평창/정선
-
태백국유림관리소, 하천·계곡 불법시설 자진철거 및 신고기간 운영
-
-
심재국 평창군수 후보, 선거운동 마지막날 군민 감사메시지 전해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민의힘 심재국 평창군수 후보는 2026년 6월2일 SNS를 통해 선거운동 마지막 날이라며 저는 오늘 마지막 유세로 아침 일찍 군청 앞 출근 인사를 마치고, 미탄을 시작으로 평창군 8개 읍 · 면을 돌며 군민 여러분께 마지막 인사를 드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심 후보는 먼저 그동안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자랑스러운 평창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저는 지난 선거운동 기간 동안 군민 여러분의 말씀을 가슴 깊이 새기며 최선을 다해 뛰었다며 이제 남은 판단과 선택은 군민 여러분의 몫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떠한 결과가 나오더라도 군민 여러분의 뜻을 겸허히 받들겠다고 피력했다. 또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 덕분에 힘을 내어 선거운동에 전념할 수 있었다며 혹여 선거 과정에서 불편함이나 피로감을 드렸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양해를 구했다. 이와함께 지난 민선 8기 동안 함께 군정을 이끌어온 800여 평창군청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많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고 또한 그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배움은 평창의 미래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와함께 이번 선거 기간 동안 함께 땀 흘려준 선거운동원 여러분과 선대위와 캠프 가족 여러분, 특보단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민의힘 기초 · 광역의원 후보님들과 캠프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이번 선거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으며 그 고마움을 오래도록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기에다 더불어민주당 후보들과 선거운동원 여러분께도 수고 많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서로 다른 생각과 길을 걸어왔지만, 모두 평창의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뛰어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내일이면 선거 결과가 결정되고 당선자와 낙선자가 나뉘게 되지만 선거는 끝나도 평창의 미래를 위한 우리의 역할은 끝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누가 당선되든, 누가 낙선하든 우리는 모두 평창군민이라며 선거 이후에도 서로를 존중하고 화합하며, 더 나은 평창을 만드는 데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한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
- 지역뉴스
- 태백/영월/평창/정선
-
심재국 평창군수 후보, 선거운동 마지막날 군민 감사메시지 전해
-
-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 선거운동 마지막날 시민께 감사메시지 전해
-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가 제9대 전국동시지방선거운동 마지막날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 메시지를 전했다. 구자열 후보는 2026년 6월2일 보도자료를 통해 존경하는 원주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원주시장 후보 구자열이라며 길었던 선거운동의 마지막 날을 맞아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난 4년간 매일 시민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시장과 골목, 농촌과 아파트 단지, 일터와 거리 곳곳을 다녔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들려주신 이야기는 하나같이 소중했다고 회고했다. 특히 ▲생활비가 너무 부담된다는 젊은 부부의 이야기,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걱정이라는 부모님의 이야기, ▲좋은 일자리가 없어 원주를 떠나는 청년들의 이야기, ▲손님이 줄어 힘들다는 소상공인의 이야기, ▲병원과 돌봄 걱정을 하시는 어르신들의 이야기까지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전문가들과 2년 넘게 공부하며 정책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구 후보는 이렇게 시민의 목소리를 모아 T5 비전을 만들었다며 ▶생활비를 낮추는 반값 원주,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만드는 첨단원주, ▶소상공인과 청년 · 신중년이 살아나는 활력원주, ▶문화 성장으로 다시 꽃피는 매력 원주, ▶모든 세대가 안심하는 안심 원주 등 이 모든 공약은 책상 위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시민 여러분의 삶 속에서 만들어진 약속이라고 설명했다. 또 저는 누구보다 원주를 깊이 연구했고, 누구보다 많은 시민을 만났으며, 누구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다며 이제 원주의 미래를 선택할 시간이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는 시장 한 사람을 뽑는 선거가 아니라며 원주가 정체할 것인지, 새롭게 도약할 것인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 주권도시를 만들 것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택의 시간이라며 저 구자열은 약속드린다며 선거 때만 시민을 찾는 정치인이 아니라, 임기 내내 시민 곁에 있는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함께 시민의 세금을 소중히 여기고, 말보다 결과로 평가받는 시장이 되겠다며 그리고 원주의 새로운 미래를 반드시 열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원주를 바꾸는 힘은 정치인이 아니라 시민에게 있다며 여러분의 한 표가 원주의 미래를 결정하는 만큼 ▷시민이 편안한 원주,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원주, ▷청년이 정착하는 원주, ▷어르신이 행복한 원주를 만들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함께해 달라고 간절히 호소했다.
-
- 지역뉴스
- 원주
-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 선거운동 마지막날 시민께 감사메시지 전해
-
-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 성덕동 제3투표소 소중한 한표 행사 예정
-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국민의힘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는 선거일인 2026년 6월3일(수) 오전 10시, 배우자와 함께 강릉시 성덕동 제3투표소(성덕문화센터)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할 예정이다. 김 후보는 본 투표에 앞서 “선거 운동 기간 동안 현장에서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강릉의 가장 강력한 힘은 시민 여러분의 투표에서 나오는 만큼,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소로 향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 지역뉴스
- 강릉
-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 성덕동 제3투표소 소중한 한표 행사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