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2023년 (사)대한제과협회 주관, 디저트공예분야 총 11명 우수 실력 뽐내"

[꾸미기][꾸미기]KakaoTalk_20231123_16110807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들은 202311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 국제베이커리쇼특별무대에서 진행된 소상공인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제과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1983년부터 40여 년간 진행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회로서 전국에서 일반 베이커리 전문 쉐프, 제과제빵과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기능인들이 참여하는 전국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Bake For Better Future’더 나은 미래를 위한 Bake’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에따라 이번 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학생은 금상 남태혁(빵공예), 은상 이재교(소형설탕공예)-김민경(버터케익), 동상 탁현우(소형설탕공예), 동상 김유진-옥지홍-박송(마지팬), 동상 함가을-김보경-김나연(슈가크래프트), 동상 심민석(버터케익)으로 1, 2학년 총 11명이 디저트공예분야에서 특히 우수한 실력을 나타냈다.

 

빵공예 부분에서 금상을 받은 1학년 남태혁 군은 특성화고에서 기초적 기능을 잘 공부한 학생으로 작품 주제를 런던으로 했으며 작품 구성에 발효 빵과 무 발효빵을 조화롭게 배치하는 등 색감을 나타내는 부분에서 밝은색을 잘 사용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

 

바리스타제과제빵과에서 함께 밤낮으로 지도한 최근표, 강소성, 박지아 교수는강원특별자치도에서 무상등록금 지원과 함께 최신식 실습기자재로 공부해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고 전하며,“앞으로도 국내외 대회에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우리 학교의 대표학과로 2024년에 전국 최고의 제과제빵 실습실을 구축해 줄 것이라며 지역 로컬 자원을 활용한 창업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 지역 경제 활성화, 지방소멸 문제 해결과 더불어 지역 인재양성에 크게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국제베이커리쇼 대거 입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