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2024년 2월16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25가구 모집"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장기간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이민 여성들을 위해 ‘2024년 다문화가족 친정 나들이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28() 밝혔다.

 

삼척시는 지난 21일부터 16일까지 ‘2024년 다문화가족 친정 나들이 지원사업신청을 받고 있으, 25개 가족을 대상으로 1가구 당 3백만원 한도로 왕복 항공료, 국내여비 및 현지 체제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으로 삼척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가족이어야 하며, 최근 2년 이내 모국 방문 경험이 없는 여성 결혼 이민자 가족이 대상이다.

 

신청희망 가족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되며, 시는 서류검토 및 심사를 통해 3월 초까지 대상자를 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누리집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김현미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라며 이번 사업으로 장기간 친정을 방문하지 못한 이민 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심근화 삼척시청 사회복지과 여성친화팀장은 삼척시는 2012년부터 본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23년까지 다문화가족 166세대의 친정 나들이를 지원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다문화가족 친정나들이 지원사업’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