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 "2024년 5월27일~31일 관내 주사무소 사업장 모집 1년간 월인건비 지원"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2024527일부터 31일까지 지역특화 정규직 일자리 지원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지역혁신형)을 시행하기 위해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 사업장은 평창군에 주 사무소를 두고 청년(2024. 1. 1. 기준 39세 이하)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비영리법인·단체)이다.

 

올해 모집 대상은 5개 사업장으로 선정 시, 각 사업장에 한 명의 청년이 매칭되며, 신규 채용 직원(청년)에 대해 1년간 월 인건비의 90%(최대 18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 사업장중 고용보험 미 가입, 부당한 업무지시, 폭언 등으로 청년의 중도 포기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정규직 채용 실적이 없는 사업체, 단순 서비스 업종 등의 사업장은 제외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장은 경제과 일자리지원팀을 방문해 신청서와 확인 서류들을 제출하고, 이후 사업평가서에 의한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이현준 평창군 경제과 일자리지원팀 주무관은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청년이 지역에 정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 청년일자리사업(지역혁신형)으로 관내 사업장 8개소에 청년 8명을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사업장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