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 "2024년 5월23일 연구활동사항정리-자치법규개선-용역중간결과 점검"

꾸미기_꾸미기_사본 -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 의원연구회 강릉시조례정비 의원연구회는 2024523() 오후 2시 강릉시의회 1층 소회의실에서 자치법규 개선 및 정비 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최익순(대표의원), 김현수(간사), 서정무, 신보금 의원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이 참석했다.

 

이에앞서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지난 3월 개최한 착수보고회에서 조례 정비 연구는 단순히 정비 과제를 발굴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발굴된 과제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조례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것과 강릉시 실정에 맞는 자치법규 정비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활동과 용역 수행기관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 및 자료 제시가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했었다.

 

이에따라 이날 중간보고회는 관련 의견을 바탕으로 그간의 연구 활동 사항을 정리하고 자치법규 개선 및 정비를 위한 용역의 중간 결과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편 강릉시 조례정비연구회는 하반기에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정비 방안 및 과제를 토대로 본격적인 강릉시 조례 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조례정비의원연구회, 연구용역중간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