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 "업체 유형별 5천만원~5억원 한도, 2년간 이자 차액 3% 보전"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2024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을 추진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은 업체의 자금난 해소와 건전한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양양군과 협약된 은행에서 융자를 받고 이자 차액을 보전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522‘2024년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계획을 군청 홈페이지 등에 공고하고, 63일부터 관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올해 지원 규모는 대출금 기준 77억원이며, 기업 운영에 소요되는 시설 및 운전자금 용도로 해당 업체가 융자를 받으면 군에서 2년 동안 3%의 이자차액 보전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법인의 경우 양양군에 본사, 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업체이며, 개인사업자는 사업장 및 대표자 주소지가 양양군으로 돼 있어야 한다.

 

다만,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 중인 업체, 사치 · 향락적 소비나 투기 등을 조장하는 업체, 폐업 업체, 국세 지방세 · 기타 세외수입 체납 업체, 융자금을 한도액까지 지원받은 업체 중 최종 이차보전금 지원이 만료된 후 2년이 경과되지 않은 업체는 지원을 제외한다.

 

또 대출일로부터 90일 이내와 사업 완료 후 1개월 이내 사업실적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이차보전을 중지한다.

 

융자 희망 기업 또는 소상공인은 군이 지정한 8개 금융기관을 찾아 상담을 받은 후,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군에 접수하면 적격심사를 통해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융자한도액은 업체 유형별로 업체당 5억원, 소상공인은 5천만원까지이며, 융자기간은 2년이다.

 

군 관계자는 이자 지원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4년도 중소기업육성자금 77억원 규모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