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7(토)
 
  • "6월24일 청년들 지역정주방안모색 등 산학협력사업 맞춤형 문제해결 다짐"

[꾸미기][꾸미기]KakaoTalk_20240624_153416047.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와 동해시(시장 심규언)2024624일 동해시청에서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혁신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구소멸의 대응으로 청년들의 지역 정주방안 모색과 지역이 가진 문제를 대학과 지자체가 함께 고민하고, 산학 협력사업을 통한 지역의 맞춤형 문제 해결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날 로컬 특화 상품 개발 및 활성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의 문화 · 관광기반 콘텐츠산업 발굴 등 지역의 취 · 창업 지원을 통한 청년의 지역 정착과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꾸미기][꾸미기]KakaoTalk_20240624_153508517.jpg

 

최근표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해시의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 등 주요 관광지를 테마로 한 음료 레시피 개발을 위한 팀 프로젝트 수업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겠으며, 학생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지역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리빙 랩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가 지역 소상공인 및 창업 예정자들에게 기술 이전해 지역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강원도립대학교 지방전문대학 활성화 사업단과 리빙랩 프로젝트 지원사업, 로컬특화상품 개발, 지역 정주 청년 인력양성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지역사회 발전방안 모색과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경쟁력을 가지고 지역특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립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라이즈(RISE) 체제로의 전환에 기초 지자체와 전문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유기적 네트워크로 동해시와 지속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이어가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립대-동해시, 지역 상생발전협력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