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 "2024년 6월25일부터 지역특화형 비자전환 추천사업 우수인재 참여확대 기대"

강원특별자치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625() ‘지역특화형 비자 전환 사업에 참여할 외국인 우수 인재 참여 확대를 위해 고성군의 외국인 모집 요건 완화를 담은 변경 공고를 시행했다.

 

도는 지역사회의 인력난 해소 및 지역 균형발전 도모를 위해 외국인 유입 · 정착을 지원하는 지역특화형 비자전환 사업을 추진중인 고성군에서 모집 요건을 완화함에 따라 외국인 우수 인재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변경공고는 거주는 고성에서, 취업은 도내 전 지역이 가능한 거주지 특례를 적용하고, 제조업, 도매 및 소매업 업종 전체를 취업 허용업종으로 확대하는 등의 모집 요건을 완화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이에 따라, 외국인들에게 취업 가능한 일자리 폭이 넓어짐과 동시에 기업에서도 우수한 외국인 채용 기회가 확대됐다.

 

또 거주지 특례로 고성군에서 거주만 한다면, 고성군 이외의 도내 다른 지역의 취업도 가능해 이에 따른 고성의 외국인 우수 인재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권종 강원특별자치도 균형발전과장은 이번 변경 공고로 지역의 산업현장에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과 취업 기회의 폭이 넓어진 외국인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본다, “앞으로 외국인 유입 확대에 따라 외국인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이 공감하는 외국인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변경 공고의 구체적인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 ‘2024 강원특별자치도 지역특화형 비자 전환 추천 변경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취업지역 및 허용업종 확대변경 공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