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9월10일부터 13일까지귀농귀촌인 및 관내 농업인 신청 가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농어업회의소 귀농귀촌지원센터가 2024년 9월10일부터 13일까지 전기 · 설비분야 생활 실용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생활 실용 교육은 평창군에 전입한 귀농 · 귀촌인을 대상으로 농촌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이다.
매년 목공, 용접, 전기, 설비, 소형 건설기계조종 등 농촌 실용 기술에 대한 기초 이론 및 실습 강의를 진행해 귀농 · 귀촌인에게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은 9월24일 하루 진행하며, 전기 기초 이해, 농업용 관수설비 제어 등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한다.
모집 대상은 전입 5년 이내 귀농·귀촌인이나, 관내 농업인이며 귀농 · 귀촌인이 아니더라도 해당 분야 교육을 원하는 평창군 관내 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김민재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귀농귀촌팀 주무관은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현재 해당 교육 외에도 평창군 귀농 · 귀촌 희망자 및 초기 귀농 · 귀촌인을 대상으로 ‘평창군 귀농귀촌학교 3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며 “ 평창군 전입에 관심 있는 도시민은 평창군 농어업회의소 귀농귀촌지원센터 전화 033-332-5456번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