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14(목)
 
  • 9월24일 지역농특산물 배추-두부-한우 주재료 ‘배추두부팟타이’ 수상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4924일 담양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4년 어린이 다국적 신메뉴 개발 공모전에서 담양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상을 수상했다.

 

2024년 어린이 다국적 신메뉴 개발 공모전은 시상식은 924일 식생활안전관리원(오송)에서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1일부터 7일간 전국의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33개소를 대상으로 개최했으며 우수 레시피 개발 5개소를 선정(식생활안전관리원장상 2, 담양군 ·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상 3), 평창군은 담양군 센터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신메뉴 개발 공모전은 다문화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 여건 속에서 다국적 의미를 포함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반영해 어린이 급식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메뉴 주찬을 개발하는 공모전으로, 평창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농특산물인 배추, 두부, 한우를 주재료 배추두부팟타이를 출품했다.

 

이번 개발된 레시피는 식생활안전관리원의 표준레시피로 등록해 향후 전국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메뉴로 활용한다.

 

이미남 센터장(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최근 지속적으로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평창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다문화 아동을 위한 급식메뉴 개발에 동참해 이렇게 수상까지 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지속해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의 식생활 개선 및 급식메뉴 영양관리를 위해 앞장서는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전국어린이 다국적 신메뉴개발 공모전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