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8일(화) 식․음료 및 베이커리 신제품 개발보급, 베이커리카페CEO 다수 참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2024년 10월8일(화) 저녁 강릉시 소재 베이커리카페 CEO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리더아카데미 CEO(F&B)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지원으로 강릉지역의 다양한 로컬 특산물 및 로컬 식재료를 활용해 음료 및 제과 · 제빵 신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강릉지역 CEO들에게 교육해 강릉로컬푸드 소비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지역의 다양한 CEO 18명이 참가했으며 10월31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최근표 로컬푸드 리더아카데미 CEO(F&B)과정 지도교수(바리스타제과제빵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강릉시의 로컬푸드를 활용한 새로운 디저트 및 음료 개발로 다양한 형태의 먹거리 개발이 이뤄져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관광상품으로 성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순용 강릉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 추진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새로운 메뉴 개발 및 보급을 통해 로컬푸드의 소비촉진과 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돼 앞으로 다양한 지역 매장에서 로컬 푸드를 활용한 메뉴들이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개발된 레시피가 지역 업체에 제공돼 지역 경쟁력강화와 지역 특화상품의 소비증가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강원도립대학교가 지역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