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동원주지역아동센터 강남욱 사회복무요원 모범복무"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은 원주시 동원주지역아동센터에서 성실하게 복무하고 있는 강남욱 사회복무요원을 모범 복무 사례로 소개했다.
동원주지역아동센터는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독서지도, 지역탐방, 문화체험, 정서지원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남욱 사회복무요원은 올해 1월 복무 시작 이후 본인의 전공 분야인 미술 관련 재능을 살려 센터에서 진행하는 미술수업과 창의창작 수업을 아동들의 눈 높이에 맞춰 참여형으로 흥미롭게 지도하고 있다.
그 결과 한국IT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이라는 주제로 한 창작품을 응모해 3명의 아동이 포스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아동들이 열심히 노력해 얻은 보람을 느끼며 이를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동기를 부여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 강남욱 사회복무요원은 본인의 임무인 아동지도, 서류보조, 차량운행 보조를 수행하면서 자상한 언행으로 성의있게 지도해 아동들과 부모님들로부터 인기있는 선생님으로 만족도가 높다.
센터 복무관리 담당자는 “어떤 일이든 책임감과 성실한 자세로 적극적으로 일 처리를 잘하는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일해 감사하다.”고 전해 왔다.
강원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는 우수 사회복무요원의 모범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널리 알려 함께 하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